반응형

SK텔링크는 2014.11.04.에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주고받을 수 있는 팩스를 출시했습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 [SK텔링크 모바일팩스]

요금부과방식 :  팩스 한장당 스마트폰의 멀티미디어메시지(MMS) 가 2건씩 차감,
별도의 추가 요금이 없음.

전송방식 : 별도의 충전이나 납부 절차 없이 통신 요금제에 따라 기본으로 제공되는 무료MMS로 팩스를 주고받는 방식임.

앱설치 : 무료로 다운로드
① 구글플레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ho.mobilefax)
② 티스토어(http://tsto.re/0000676480) 

이용방법 : 
① SK텔링크 모바일팩스 앱을 설치한 뒤,
② 스마트폰의 카메라나 사진앨범, 문서 미리보기 등의 기능을 통해 필요한 문서나 이미지를 선택해 팩스로 내보내면 되며,
③ 앱 가입하면 부여받은 0504로 시작하는 안심번호로 팩스를 수신할 수도 있어요.

장점 :
① 인근 문구점 등에서 건당 500~1천원의 비싼 이용료를 내고 팩스 기기를 이용하거나,
② 월 기본료와 이용료를 내고 웹 팩스나 모바일 팩스 서비스를 이용할 필요도 없고,
③ 기존 팩스 앱과 달리 다양한 문서 전송 옵션을 지원해 사진이나 저장문서를 일반 팩스 수준의 높은 해상도로 전송할 수 있음.

기타 좋은점 :
① 급하게 팩스 보낼 곳을 찾을 필요도 없게 되고,
② 팩스를 보내거나 받은경우 스마트폰 앱에 기록으로 남아있어서 바로 확인도 되며.
③ 트래픽이 많은 순으로 10개국에 한해 추가 비용 없이 해외 팩스 전송도 가능하네요.
~~ 대한민국, 미국(하와이), 중국, 일본, 캐나다, 독일, 영국, 싱가포르, 홍콩, 프랑스 ~~

제가 테스트 해본결과 :
수신 팩스번호를 텍스트로 입력하고 전송을 하니까 안되고, 스마트폰에 저장된 주소록에서 팩스번호를 찾아서 선택하고 전송을 실행하니까 되더라고요.
아직 정확히 사용법을 몰라서 그럴수도 있겠지만요, 가급적 스마트폰 주소록에 FAX 번호도 추가해서 저장해두는게 편리하겠네요!


아래 캡쳐화면은 앱 설치부터 등록 과정에 대한 화면들을 순서대로 올려봅니다.









그리고, 이용안내와 공지사항도 사전에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겠네요.


팩스번호는 5개중 1개를 선택하게 되어있으며, 본인의 스마트폰 뒷번호와 일치되고 가운데 국 번호만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이미 선택을 한뒤여서 화면을 캡쳐하지는 못했습니다만, 이용하시는데는 어려움이 없으실겁니다.

[제 모바일 팩스번호가 확정된 화면입니다.]

이제 팩스가 없어서 못보내거나, 못받는일은 없겠네요.


앞으로 스마트폰을 쓰시는 분들은 전화, 문자, 이메일 그리고 팩스까지...
개인사업 하시는 분들이나 영업을 하시는 분들 모두에게 매우 유용한 수단으로 활용될거 같습니다.

최근 카톡이나 라인의 등장으로 문자가 사라지고 있다보니, 문자를 활성화 시키려는 통신사의 선택!
문자의 수명이 조금은 더 길어지겠는데요^_^
적어도 팩스가 사라지는 그 순간까지는요^_^


반응형
AND